Wednesday, August 4, 2010

100730 홋카이도 5일

6시 기상. 안경 아주머니께서 오늘 일찍 일어나심. 재빠르게 1층 목욕탕으로 가 혼자 샤워 만끽하고 짐도 정리하고 7시 즈음 근처 산책에 나섰다. 내가 비에이에 도착한 후로 오늘이 가장 맑은 날이어서 하필 내가 떠나는 날이! 안타깝지만. 언덕 이쁘더라. 저 멀리 가보고 싶었지만 8시가 아침이라 걍 돌아와 아침을 먹었다. 역시 맛있었고 아마 다신 먹을 일 없는 포테토노오카에서의 식사 아쉬웠다. 9시가 테이크아웃차시간이어서 그전에 케키랑 대만 선생님과 포테토노오카 앞에서 사진 찍고 대만선생님은 오늘 야스미셔서 함께 아사히카와로. 안경 아주머니는 삿포로 가시는 길에 아사히카와 들려야 하기에 함께 열차에 올랐다. 그 전에 한방 썼던 참한 언니와 남미 아주머니와 마지막 포옹을 하고 케키와는 우는 척하며 헤어졌다. 얼마 안 되는 시간 동안. 부족한 일어로 대화했지만 따뜻한 마음은 전해졌고. 정도 많이 들었다. 언젠가 다시 만날 날을 약속하며 사요나라. 아사히카와서 안경 아주머니와 사요나라. 대만 선생님과 아이쇼핑하고 달다구니먹고 미소라멘도 먹었다. 대만 아주머니꼐서 다 사주셨다. 아 감사합니다. 잘 먹었습니다. 대만 아주머니 장도 보시고 달다구니 빵도 더 구입하셨는데 나에게 장 본 타베모노 중 빵도 주시고 바나나도 주셨다. 배 터진다. 배출은 안되고 자꾸 먹어 큰일이다. 대만아주머니 뭔가 엄마 또래시지만, 선생님이시지만, 일어로 대화하는 바람에 약간 내가 좀 죄송스럽다. 한국에도 제발 꼭 방문해 주세요. 대만 아주머니와도 사요나라~. 4번 버스정류장서 텐닝교행 버스 기다리는 중 도쿄서 여행오신 할아버지, 할머니 부부를 만났다. 할머니는 85세시고 서울 남산 근처서 태어나셨단다. 한강서 스케이트도 타지 않느냐고,, 한국산은 남성적이고 일본산은 여성적이다. 이런 이야기 조금 나누었다. 나에게 혼자 여행왔다구 대단하다구 건강하라구 응원해 주셨다. 히토리타비의 장점. 새로운 사람을 만나 긍정적 기운을 얻을 수 있는 것 ! 암튼 지금은 시키시마 료칸! 밤새 온천은 오픈이다! 후후 6시부터는 저녁~~ 지금 배 입빠이인데 저녁 다 넣을 거다. 기대된다. 타노시미 ~ 저녁 역시 진수성찬. 하지만 포테토노오카의 식사가 더 맛있다. 저녁 하나도 빠짐없이 데코로 나온 야채마저 다 먹고 오후로 오후로. 온천에 나 밖에 없어 첨엔 좀 무서웠지만 덕분에 사진도 찍고, 야외온천 진짜 기분 좋다. 바람소리, 매미소리, 나뭇잎스치는 소리, 계곡물 흐르는 소리 들으며 산, 절벽-정말 높다-을 바라보며 따뜻한 온천탕에 들어갔을 때의 그 느낌, 오이시맨이 떠오르는 그 기운. 어떤 고마와 엄마도 들어오셨다. 꼬마가 내 옆으로 오길래 내가 아쯔쿠나이? 키레이데쇼? 말걸었다. 꼬마는 부끄러운지 우우웅~ 아쯔쿠나이~ 우우우웅 이러고 엄마에게 가더라. 귀여워라~ 낼 도쿄로 돌아간다. 온천은 9시 이후로 남,여 탕이 바뀐다. 낼 새벽 일찍 일어나 오후로 들어갔다 산포하고 아침 먹어야지~ 오 타노시미. 지금 다다미방에서도 계곡 물흐르는 소리가 들린다. 바로 창문 너머에는 산, 나무 깍아내릴듯한 절벽이 있고 그리고 그 아래 계곡물이 흐르고 있다. 조타~~
안경 아주머니는 연세 있으신데도 일을 또 알아보겠다고 하신다. 여행 경비 마련을 위해!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