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nesday, December 29, 2010

Interview of Ye RanJi

The Creators Project: 어떻게 젊은 나이에 개인 레이블 The Centaur을 설립하셨지요?
Ye ranji: 어렸을때는 미래에 대한 생각을 별로 하지 않았어요. 성격이 활발하지 않아서 주로 내가 다른 나라에 살고 있는 동물이라고 상상하면서 혼자 놀았지요. 그러다 갑자기 무언가를 하고 싶다는 필을 받았어요. 27살때, 패션 디자인으로 졸업을 한 후, 경험없이 일을 시작할 수 없어서 동대문으로 갔어요. 동대문이라면 한국의 패션 트랜드를 꽤 뚫어보고 있는 장소잖아요. 처음에는 제 사장님까지 포함한 동대문에서 일하시는 분들이 무서웠어요. 모두 아주 강한 분들이여서. 하지만 그 경험을 통해 많이 배우고, 사람들도 많이 알게 되었지요. 그 일이 끝난 후, 우울증이 생겼어요. 아무래도, 쉬지않고 집중을 해야 했기 때문에 그런 것 같아요. 제 자신을 위로하기 위해 만든 것이 첫 작품이였어요. 아주 섬세하게 디테일한 꽃 프린트였지요. 그렇게 시작이 된 것 같아요.

The Creators Project: 첫 패션쇼는 성공적이였나요?
Ye ranji: 음…제가 투자한 노력에 비해서 결과는 실망스러웠어요. 동료가 가계 자리가 하나 나왔다는 귀뜸을 해줬고, 그 공간이 마음에 들어서 바로 계약을 했지요. 현재에는 있기 쉽지 않은 일이지만 그때는 아니였어요. 그리고 다른 동료한테 소개를 받아서 Generation Next라는 쇼에 참여하게 되었어요. 그곳의 사람들은 제 디자인을 아주 맘에 들어했고 첫 쇼에 대한 사람들의 애정있는 리액션에 따라 두 번째 쇼도 할 수 있었지요. 그렇게 새 번째 쇼까지 하게 되었어요.

The Creators Project: 사람들이 본인의 디자인에서 딱 한가지만 볼 수 있다면?
Ye ranji: 런웨이에서는 사람들이 스토리 라인을 알아봐주었으면 좋겠어요. 옷만 보신다면, 제 옷은 언제나 봐왔던 틀에 박힌 옷이 아니라 전체적으로 새로운 것을 보고 있다는 것을요.

The Creators Project: 그동안 진행했던 쇼의 타이틀과 컨셉에 대해 설명해 주세요.
Ye ranji: 제 첫 쇼는 티베트의 색상을 포함했는데, 제목의 사회적인 콘셉과 맞추기 위해서 드레이프 드레스와 스님들이 입는 정복과 비슷하게 스타일 된 보라색 꽃 드레스를 만들었어요. 두 번째 쇼, ‘Logic of My Private Parts’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쇼이기도 하고 거의 제 스토리를 표현할 수 있었던 작품이예요. 콘셉은 사람은 누구나 자기만의 비밀스러운 부분이 있고 패션은 그런 부분의 작은 부분들을 원하는 시간에 보여주고 싶은 사람에게만 보여주기 위한 도구라는 얘기였지요.

The Creators Project: 브랜드 이름이 The Centaur인데, 어떻게 이름을 지으셨나요?
Ye ranji: 센토로는 인간도 아니고 신도 아닌 존재이지요. 제가 패션 디자이너로서 제 정체성을 찾아가는 와중에 제가 센토로와 많은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고 느꼈어요.

The Creators Project: 젊은 디자이너들에게 조언을 해주신다면?
Ye ranji: 패션계에서는 모두가 예전의 틀에서 벗어나고 싶어해요. 당연히 저도 그렇고요. 제가 생각하기에는 새로운 세대의 디자이너는 피가 끓고 가슴이 뛰는 그런 짜릿한 감각이 있어야 한다고 봐요. 미래의 새로운 센세이션이 무언지는 모르겠지만 지금보다 더 감동적이고 스릴 만점일거니까.

No comments: